설교

[설교영상] 천국잔치예배 "새로운 출발" (고후 5:17)

주전담백 主前淡白 2024. 6. 1. 10:40

https://youtu.be/eZd50NkycvU

 

<본문 : 고린도후서 5:17>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내용>

 

1. 다시 시작하길 원하십니까?

휴대폰이 고장 나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일단 껐다 키면 자동으로 리셋이 됩니다. 사람도 껐다 킬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느 날 두 친구가 사냥을 갔는데, 한 친구가 그만 늪에 빠져 나올 수가 없었습니다. 다른 친구가 늪에 빠진 친구의 머리에 총을 겨누며 자네의 고통을 줄여 주겠네라고 말했습니다. 그 말을 들은 늪에 빠진 친구는 자신을 죽이려 하는 친구에 대한 배신감으로 죽을 힘을 다해 늪을 빠져 나온 뒤 머리에 총을 겨눈 친구의 멱살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자네의 머리에 총을 겨눈 것이 아니네. 빠져 나올 수 없다는 자네의 생각에 총을 겨눈 것이네”. 다시 시작하길 원하십니까? 오늘 이 자리에서 당신의 생각에 총을 겨누면 됩니다. 돈이 들지도 않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으며, 어렵지도 않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당신의 새로운 출발의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2. 새로운 출발

오늘 말씀에서 새롭게 출발하려면 [새로운 위치]에 있어야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곳은 그리스도 안입니다. 보통은 돈이 있어야 새 출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돈으로 음식, , , 가구 등은 살 수 있어도, 식욕, 건강, 가족, 잠은 살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 나오면 예수건강, 가족, 잠은 살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 나오면 예수님께서 당신의 생각을 변화시켜서 새로운 출발을 도우시는 것입니다. 예수님 안에서 돈이 있어야 새출발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총을 겨누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인생을 새롭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새롭게 출발하려면 [새로운 마음]을 먹어야 새 출발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새로운 마음이란, 이전 것을 생각하지 않고 오늘을 사랑하는 마음을 말합니다. 무당은 과거로 미래를 들여다 보고, 불교는 과거의 업보가 현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기독교는 과거는 예수님께서 용서해 주셨으니, 주어진 오늘에 최선을 다하면 천국에서 상급 받고 영생복락 할 것을 말합니다. 후회하면 후회할 일이 계속 생깁니다. 후회의 마음에 총을 겨누고 오늘을 사랑하여 새롭게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3. 예수님과 함께

인간의 끝은 죽음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죽음은 새로운 출발이었습니다. 우리들도 우리의 현재 위치를 예수님께로 옮기고, 후회의 마음이 아닌 오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바꿀 때 과거의 나는 죽고 새롭게 된 나와 함께 새출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의 시작은 하나에서부터입니다. 교회에 나오신 오늘 이 시간에서부터 새로운 변화를 출발하여, 완성시켜 나가시기 바랍니다.

21.[천국잔치] 새로운출발 (고후5장17).pptx
1.9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