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11

[칼럼] 최고 이름 "예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이름은 무엇일까요? 영국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에 따르면, 아이폰을 만드는 애플의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돌파하며 3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어 구글ㆍ마이크로소프트(MS)ㆍ아마존,ㆍ맥도널드 등이 차례로 브랜드 가치 상위 5위권에 들었습니다. AI 열풍을 견인하는 엔비디아는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178% 폭등해 24위에서 6위로 가장 높은 오름폭을 기록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비자ㆍ페이스북ㆍ오라클ㆍ텐센트가 뒤를 이으며 10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51위로 유일하게 100위권에 포함되었습니다. 칸타는 “브랜드 상위 10위권 회사의 가치가 전체 100대 브랜드 가치의 절반가량..

칼럼 2024.10.05

[칼럼] 야긴과 보아스

열왕기상 7:21에 "이 두 기둥을 성전의 주랑 앞에 세우되 오른쪽 기둥을 세우고 그 이름을 야긴이라 하고 왼쪽의 기둥을 세우고 그 이름을 보아스라 하였으며"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의 성전을 짓고 난 다음에 두 기둥을 세웠는데 그것은 [야긴]과 [보아스]입니다. [야긴]은 "그가 세운다"는 뜻이고, [보아스]는 "그에게 능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두 기둥은 하나님이 주신 설계도에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솔로몬은 왜 이 두 기둥을 세웠을까요? 이 성전과 이 나라는 하나님이 세우셨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유지된다는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이 두 기둥은 놋으로 만들었습니다. 왜 금으로 하지 않고 놋으로 만들었을까요? 놋은 하루라도 닦지 않으면 푸르게 녹이 슬게 되어 있습니다..

칼럼 2024.10.05

[칼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에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쉼하면 아무것도 안 하거나, 일을 그만두고 은퇴하는 것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말하는 "쉬다"는 헬라어로 아나파우오(αναπαυω)인데, "재충전 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쉼은 아무것도 안 하고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하던 일을 마저 하고 새로운 일을 하기 위해 "재충전"하는 것이란 뜻입니다.  그렇다면 하던 일을 마저 하고 새로운 일을 하기 위해 언제 쉬어야 되고 어떻게 쉬어야 된다는 말일까요? 우리는 인생을 두 번 살아 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 나와 예수님의 사명에 동참..

칼럼 2024.10.05

[칼럼] 공존

요한복음 3:30에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세례요한의 제자들이 세례요한에게 "사람들이 예수님께 세례 받으러 다 갑니다"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때 세례요한은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고, 예수님이 메시아이므로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렇다면 세례요한은 잊혀지고 존경받지 못하는 사람이 되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세례 요한도 예수님 만치는 못해도 인정받는 사람이 되었고, 예수님께서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이만한 사람이 없다."라고 칭찬까지 하셨습니다. 이렇게 너도 잘 되고 나도 잘 되는 것을 [공존]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은 누군가가 잘 되면 못 되는 사람이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면 돈 많고 건강하고..

칼럼 2024.10.05

[칼럼] 성공과 구원

누가복음 10:20에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70명의 무리가 전도를 다녀온 후 귀신을 쫓아내고 성공적으로 전도를 마치고 와서 예수님께 기쁨으로 전도보고를 하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귀신이 굴복한 것도 기쁘지만 너희들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좋은 자리에서 예수님은 왜 이렇게 분위기를 가라앉히는 말씀을 하셨을까요? 전도한다고 항상 귀신이 쫓겨나가고 이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성공이나 변화 기쁨보다, 지속적으로 주어지는 기쁨과 끝에 가서 누리는 기쁨을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어린아이들은..

칼럼 2024.10.05

[칼럼] 마음 속 항아리

요한복음 2:5에 "그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물이 포도주가 되는 혼인잔치 기적의 1등공신는 하인들입니다. 이 하인들은 이상할 정도로 기계적이고 즉각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행동이 가능했을까요? 그것은 이 혼인잔치의 주관자 중의 한 사람인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의 명령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리아의 명령으로 하인들은 [마음속 순종의 항아리]에 순종을 가득히 채웠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뭐라고 하시든지 즉각적으로 순종하였고, 그 즉각적인 순종은 놀라운 기적으로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순종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왜냐하면 권위를 인정하기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누가 뭐를 하라고 하면 "지가 뭔데 나한테 ..

칼럼 2024.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