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12

[사진] 팝콘전도 6주차

팝콘 전도 6주차 잘했어요. 오늘은 새로 산 기름과 새로 산 옥수수로 튀겼는데 알이 좀 작았지만 더 고소하고 실패가 없이 다 잘 튀겨졌어요. 추운 날 고소한 팝콘 냄새가 골목에 퍼지니까 모두들 이쪽을 쳐다보고 많이들 받아 가셨어요. 지나가는 강아지 두마리도 그냥 지나가지 않고 냄새 맡고 한참을 있다가 갔어요. 오늘도 매번 받아 가시는 앞집 할머니, 옆집 설비 사장님, 새벽기도 나오시는 분, 광진경찰서 경찰관님 등 다 받아 가셨고, 세탁소, 마트 다 갖다 드렸어요. 학생들 많이 나와서 학생들이 거의 다 가져가고, 이지윤 집사님도 오셔서 받아 가셨어요. 팝콘 전도는 실패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보람되고 즐거운 전도였습니다~

사진들 2024.12.20

[사진] 어묵전도 3주차

어묵 전도 3주차 잘 했어요. 오늘은 낮기온이 0도로 떨어진 첫번째 날이었어요. 날이 쌀쌀하니까 많이들 잘 받으셨습니다. 매주 계속 받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학생들 청년들 할 것 없이 다 잘 받으셨습니다. 이지윤 집사님도 지나가시다가 만나서 잘 드시고 가셨습니다. 특히 먹으면서 대화를 하게 되니까 전도도 되고 참 좋네요. 모두들 추운 날씨에 수고하신다고 말해 주시고, 따뜻한 거 먹어서 고맙다고 말해 주시니 보람 있고 뿌듯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어묵 전도였습니다~

사진들 2024.12.20

[칼럼]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미국 넷플릭스의 공동창업자인 마크 랜돌프(Marc Randolph)가 2020년에 [절대 성공하지 못할거야](That Will Never Work)라는 책을 썼습니다. 그는 넷플릭스의 CEO가 되어 1999년 DVD 구독 대여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07년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우편으로 DVD를 대여해 주는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온라인상에서 영상을 구독하여 볼 수 있게 하는 스트리밍(streaming)방식을 시도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2013년에는 자체 드라마인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를 제작해 자체 컨텐츠로 구독자를 모으는 차별화된 방식을 시도하여 오늘의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랜돌프가 자신의 사업계획을 주변에 이야기했을 때, 주변 사람..

칼럼 2024.12.20

[칼럼] 담대함의 근원

여호수아 1:9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여호수아는 모세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된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는 모세의 비서에 불과한 사람으로 지도자의 자격을 갖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두려워하고 숨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그런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은 "두려워 담대하고 놀라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능력이 없고 부족한 여호수아가 어떻게 담대하고 놀라지 않을 수 있을까요? 그것은 여호수아의 능력이 아니라, [뒤에 계신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할 때, 담대하고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도 우리의 능력과 용기로 담대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뒤에 계신 하나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

칼럼 2024.12.20

[칼럼] 진짜 은혜

마태복음 20:16에 "이와 같이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되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리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비유는 [포도원 품꾼 비유]인데, 천국에서 먼저 되는 자는 누군가에 대한 비유입니다. 포도원 주인이 추수철이 되어 오전 9시, 정오, 오후 3시, 오후 5시에 나아가 일꾼들을 불러 일을 시킨 뒤, 한 데나리온씩 임금을 주었습니다. 그때 먼저 온 사람들이 항의를 하자, 주인은 "나는 한 데나리온에 약속했으니 내 것이나 받아 가라"고 얘기했습니다. 언뜻 보면 주인이 매정한 사람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 비유는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진리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진짜 은혜는 무엇일까요? 일한만큼 임금을 받는 것도 은혜이지만, 놀고 있는 자신을 불러준 것 자체가 은혜인 것입니다. 먼저 일한 자가 놀..

칼럼 2024.12.20

[칼럼] 영광스러운 인생

히브리서12:2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영광스러운 삶으로 복귀하셨습니다 어떻게 해서 그렇게 되셨을까요?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고 십자가를 참으셨기 때문에 영광스러운 하늘 보좌로 복귀하시게 되었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피하면 편하지만 영광이 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피하지 않고 문제에 맞설 때 영광은 [시작]되고 영광은 [성장]하며 결국 영광의 [열매]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어려운 사람을 만나면 피하고 복잡한 문제를 만나면 피하며 힘든 일을 만나면 피합니다. 그래서 삶이 지루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은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피..

칼럼 2024.12.20

[칼럼] 최고가 되는 법

고린도후서 5:21에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죄인 되신 것은 우리를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기 위함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불의한 우리를 예수님만큼이나 의롭게 하시려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책임지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를 위하여 큰 희생과 책임을 다 하신 예수님을 따라가면, 예수님은 우리를 최고가 되게 해 주신다는 뜻입니다. 보통 누구의 말에 순종하라면 "어리석다", "손해본다", "피해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우리를 위해 큰 희생을 치르시고, 우리를 책임지시는 예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은 어리석거나 손해 보거나 피해 보는 것..

칼럼 2024.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