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성공의 비결

주전담백 主前淡白 2017. 1. 13. 16:15




낚시를 다녀보면 많이 잡는 사람은 낚시를 많이 다닌 사람이 아니라, 신기하게도 처음 낚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잡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그 이유는 처음 하는 사람이라고 낚시 전문가가 자세히 가르쳐 준 것도 있겠지만, 물고기 잡는 기쁨을 주기 위해 물고기가 많이 잡히는 좋은 포인트에 자리를 잡게 해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공부를 해도 학습 환경이 중요하고, 사업을 해도 경기(景氣)가 중요하며, 히말라야 등반도 날씨가 좋아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성공 비결은 재능과 노력도 중요하지만, 천운(天運)이 따라야 하고, 그것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빌립은 예루살렘교회의 일곱 집사 중 한명이었습니다. 그는 사도도 아니었고 일곱 집사들 중에서 뛰어난 인물이라고 볼 근거도 성경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는 귀신을 쫓고, 중풍병자를 고치며, 에디오피아의 높은 관리를 예수 믿게 하는 능력을 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성공비결이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하나님이 일하라고 하신 곳에서 일을 했기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이 개취급하던 사마리아 땅에 들어가 전도했고, 성경을 잘 이해하지 못했던 이방인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놀라운 능력으로 성공적인 사역을 감당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열정, 재능, 목표달성 이전에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가라시는 곳, 하라시는 일을 하면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공하는 것입니다. 제자리걸음만 하고 계십니까? 성공의 비결을 잘못 설정하신 것은 아닌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익한 종 박희재 목사-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럼] 가정과 신앙교육  (0) 2017.01.27
[칼럼] 은퇴와 사명  (0) 2017.01.20
[칼럼] 제자가 갖추어야 할 것은?  (0) 2017.01.06
[칼럼] 택자와 불택자  (0) 2016.12.30
[칼럼] 천국과 인격  (0) 2016.12.23